[ 포럼디앤피 | 리더쉽 ] ToDo_Company Executive Planning-건축을 통한 창작의 가치-혁신의 애플과 국내기업들의 '애플고통'(업데이트-20231126)

 건축을 통한 창작의 가치

-혁신의 애플과 국내기업들의 '애플고통'

디자인이 중요한 요소로 자리 잡았다는 점이 잡스의 신제품 개발의 특징이자 게이츠의 제품에서는 볼 수 없는 점이다. 잡스는 한 인터뷰에서 "겉으로 보이는 모습을 디자인이라고 착각하는 사람이 많다. 그러나 깊이 파고 들어가면, 겉으로 보이는 모습이 아니라 어떻게 기능하느냐가 진짜 디자인임을 깨달을 것이다"라는 흥미진진한 발언을 했다.

감동적인 디자인을 하려면 기능을 충분히 이해해야 한다. 잡스는 베니어판처럼 단순히 외부를 감싸는 것이 아니라, 기능과 고도로 융합된 디자인이 될 것을 요구했다. 이 철학은 애플II 시대에 시작되어 매킨토시와 아이팟으로 이어졌다.
이처럼 잡스는 디자인에서 가치를 발견하는 컨슈머 제품을 만들어내는 것이 특기다. (121p)

건축을 통한 창작의 가치, 이 가치를 기반으로 기업이 성장하도록 하는 것이 너무 중요하다.

<원문링크> 혁신의 애플과 국내기업들의 '애플 고통' | 예병일
2011년 4월 6일
건축가 이인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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