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Renaming
효과적으로 작업 시간을 단축하기 위해서는 데이터가 Organize 되어야 한다. 특히 Unreal Engine에서는 수많은 Asset들이 산재되어있기 때문에 필요한 Asset을 즉각적으로 찾을 수 있어야 신속한 작업이 가능하다. 각 Asset은 고유한 이름을 갖고 있어 데이터 충돌이 일어나지 않는다.
3ds Max에서 Import 하면서 설정에 따라 형상 데이터와 속성 데이터가 매칭된다. 이 과정에서 나온 결과물을 Layer로 묶어 구분하고 Renaming 하여 직관적으로 접근이 가능하도록 한다. 정리되어 있지 않은 속성 정보를 Unreal Engine에서 다루기 용이하도록 체계화 하여 정리한다.
Organize Data
- Scene Explorer - Sort by Layer
- Viewport - Select All Elements by 1 Type(Ex. Roof, Ceiling, etc.)
- Selected Elements would be Highlighted on Scene Explorer
- Right Click Highlighted Elements - Add Selection to - New Layer
- Repeat New Layering by Type
Renaming
- Select All Elements under New Layer
- Right Click Highlighted Elements - Rename
- Rename Objects - Check and type Base Name, Numbered from 1
( 연구 및 상업용도 활용시 출처를 밝히고 사용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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