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o_Marketing Strategy Planning
고객의 구매 여정과 마케팅 자동화
< FORUM Marketing and Project Sales Planning Diagram, 20160110, Inki Lee > |
FORUM Work Flow
B2C
- 인지도(Awareness) : 구매자가 정보를 검색하고 제품을 발견
- 관심(Interest) : 제품에 대해 더 자세히 조사하고 학습
- 고려(Consideration) : 리뷰를 읽고 다른 유사 제품과 제품을 비교
- 구매(Purchase) : 구매 결정을 내리고 제품을 구매
B2B
- 인지도(Awareness) : 구매자가 정보를 검색하고 제품을 발견
- 관심(Interest) : 구매자는 제품에 대해 더 자세히 연구하고 학습
- 고려(Consideration) : 구매자는 다른 이해관계자와 조사 결과와 제공한 모든 콘텐츠를 공유
- 구매 의도(Intent) : 구매자는 제품 데모 또는 무료 평가판을 사용
- 평가(Evaluation) : 계약 제안서를 검토하고 적절한 경우 협상을 진행
- 구매(Purchase) : 제품 또는 서비스를 구매
참고 자료
- B2C와 B2B 마케팅 전략의 주요 차이점
- B2B 콘텐츠 마케팅 전략과 고객 구매 여정
- B2B 마케팅 자동화 vs B2C 마케팅 자동화 공통점과 차이점은?
- CRM 101: CRM이란?
키워드
- B2B와 B2C의 차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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