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럼디앤피 | 연구부 ] ToDo_Marketing Strategy Planning-CRM-고객의 구매 여정과 마케팅 자동화 (업데이트-20240114)

ToDo_Marketing Strategy Planning

고객의 구매 여정과 마케팅 자동화

< FORUM Marketing and Project Sales Planning Diagram, 20160110, Inki Lee > 

FORUM Work Flow

B2C

  • 인지도(Awareness) : 구매자가 정보를 검색하고 제품을 발견
  • 관심(Interest) : 제품에 대해 더 자세히 조사하고 학습
  • 고려(Consideration) : 리뷰를 읽고 다른 유사 제품과 제품을 비교
  • 구매(Purchase) : 구매 결정을 내리고 제품을 구매

B2B

  • 인지도(Awareness) : 구매자가 정보를 검색하고 제품을 발견
  • 관심(Interest) : 구매자는 제품에 대해 더 자세히 연구하고 학습
  • 고려(Consideration) : 구매자는 다른 이해관계자와 조사 결과와 제공한 모든 콘텐츠를 공유
  • 구매 의도(Intent) : 구매자는 제품 데모 또는 무료 평가판을 사용
  • 평가(Evaluation) : 계약 제안서를 검토하고 적절한 경우 협상을 진행
  • 구매(Purchase) : 제품 또는 서비스를 구매

참고 자료

키워드

  • B2B와 B2C의 차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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