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럼디앤피 | 이인기 ] 건축가의 삶-아침일상

< 단순하지만 중요한 시간, 이인기 >

아침일상

- 반복되는 일들의 중요성 -


창작작업이 여유로워지려면 반복작업을 익숙하게 다루어야 한다.
매일, 매주, 매월, 매분기, 매년 하는 작업이 몸에 익숙하지 않으면 정말 집중해야 할 순간에 허둥지둥 대느라 정신이 없다.  

그 생각을 하면서 최근 내 출근 후 30분 모습을 기록해둔다. 이러한 유사한 패턴으로 지낸지가 10년이다. 

< FORUM Member To Dos in Handbook >

--------------------

사무실에 도착하면 따뜻한 물 한잔을 마신다. 

이후 시리얼을 한 컵 담아서 손으로 집어먹거나, 우유를 부어 스푼으로 떠서 먹는다.
그리고는, 전날 운동하고 옷걸이에 널어놓은 핸드랩(Hand Wrap)을 꺼내서 돌돌 말면서 일정을 살펴본다. 

구글 캘린더 일정은 전 날 업무를 마치면서 적어놓은 것들이다. 그리고 이 일정에 따라 진행한 작업들을 업데이트 한다. 한 주 일정도 그 전 주에 밑그림을 그려 놓고 태스크(Task)단위로 업데이트를 한다.  

"오늘 뭘 하지?" 라는 고민에서 "오늘 뭘 하기로 했나?"라는 생각으로 하루를 시작하는 환경은, 창작에 집중할 시간이 필요한 건축가들에게 중요한 변화다. 

좋은 건축환경으로부터 출발해서 양질의 프로세스로 프로젝트를 이끌어가고 제대로 된 건축경험을 가진 건축사용자를 한 명이라도 늘어가는 것이 지금의 목표다.

프로젝트를 탁월하게 진행하기 위해 하루하루 성장하는 것. 그게 우리 팀 방식이다.

2018년 9월 11일
건축가 이인기

( 연구 및 상업용도 활용시 출처를 밝히고 사용하기 바랍니다)
--------------------------------------------------
FORUM D&P | Archi-Therapy & Architecture-Technology since 2008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