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IM-to-VR Studio | P.22-23 ] 1. Environment Construction


1. Environment Construction

BIM-to-VR Studio는 보다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운용을 위해 데이터 기반의 Cloud Environment, Hardware Environment, Software Environment를 우선으로 구축한다.

① Cloud Environment. 원활한 데이터 공유와 즉각적인 피드백을 위한 Cloud 기반의 Co-Working 환경을 구축한다.

② Hardware Environment. BIM-to-VR Studio의 최종 결과물은 Unreal Engine 콘텐츠지만, VR 체험을 위해서는 HTC VIVE를 운용할 정도의 Hardware 성능이 요구된다. 다음은 원활한 작업과 VR 환경을 위해 요구되는 최소한의 성능이다.



[ 표1 프로그램별 하드웨어 최소사양 ]

③ Software Environment. BIM-to-VR Studio에서 요구하는 기본 Software Environment는 ARCHICAD 21, 3ds Max 2018, Unreal Engine 4, Steam VR이다. 각 프로그램이 선정된 이유와 기본적인 조작 방법은 단계별 도입부에 안내되어 있으며 처음 접하거나 익숙하지 않아도 스튜디오를 진행하는 데 문제가 없도록 하였다.



( 연구 및 상업용도 활용시 출처를 밝히고 사용하기 바랍니다)
--------------------------------------------------
FORUM D&P | Archi-Therapy & Architecture-Technology since 2008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