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BIM-to-VR Workflow
BIM-to-VR BUILD 프로세스는 3단계로 이루어진다.
① Step BIM
ARCHICAD로 만들어진 BIM 데이터에서 우리가 필요한 형상 정보와 속성 정보를 선별하여 검증한 뒤 3ds Max에서 읽을 수 있는 3DS 파일로 Export 한다. 이때 Export Option에 따라 형상 데이터와 속성 데이터의 결합이 달라짐으로 최종 결과물의 목표에 맞는 값을 도출한다.
② Step to
3DS 파일로 Export 된 BIM 데이터를 3ds Max에서 Unreal Engine 작업 환경인 Centimeter Scale로 변환해 Import 한다. Layer 속성 정보를 Organize 및 Optimize, 모든 형상 데이터를 UV Unwrapping 하여 Material과 Lighting이 제대로 입혀지도록 한다. Script를 활용하여 좌푯값을 원점으로 조정하고 Unreal Engine에서 읽을 수 있는 FBX 파일로 Export 한다.
③ Step VR
Unreal Engine의 인터페이스와 작동 방법을 이해하고 Architectural Scene에 필요한 기본 설정 후 최적화된 FBX 파일을 Import 한다. Light와 collision, Material, Object 등을 추가하고 갖가지 기능을 수행하는 Blueprint를 활용해 건축가의 의도가 담긴 완성도 있는 콘텐츠를 제작한다.
( 연구 및 상업용도 활용시 출처를 밝히고 사용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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