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IM-to-VR Studio | P.30-31 ] b. Export


b. Export


최적화된 Raw Data인 [BIM-to-VR_Apartment_Fixed.pln] 파일을 Step to의 전환 툴인 3ds Max에서 Import 할 수 있도록 3DS 파일로 Export 한다.

이때 중요한 것은 최종 결과물을 예상하고 어느 정도까지 형상 정보와 속성 정보를 분해하여 Export 할지 결정하는 것과 1/1 Scale로 Export 되도록 Drawing Unit을 확인하는 것이다.
Export 설정에 따라 형상 정보와 속성 정보의 결합이 달라지는데 이번 과정에서는 크게 다
음과 같은 4개의 설정값을 확인해본다.

① ARCHICAD objects (native output)
② Element types - Surfaces
③ Layers - Surfaces
④ Surfaces


각 설정에 따른 출력값을 직접 확인함으로써 특징과 차이를 이해하여 최종 결과물을 예상하고 그에 맞는 설정값을 찾는 것이 이번 Export의 목표이다.

4가지 설정값에 따라 아래와 같이 각각의 3ds 파일로 저장한다.

[BIM-to-VR_Apartment_Fixed_A.3ds]
[BIM-to-VR_Apartment_Fixed_E.3ds]
[BIM-to-VR_Apartment_Fixed_L.3ds]
[BIM-to-VR_Apartment_Fixed_S.3ds]


4개의 다른 설정에 따른 출력값을 확인하기 위해 3ds Max에서 각각의 파일을 실행시켜 형상정보와 속성정보의 결합이 어떻게 달라지는지 object Entity 개수를 검토하여 확인한다.

결과적으로 BIM-to-VR Studio에서는 적정 효율성과 세밀함을 갖고 있는 ② [BIM-to-VR_Apartment_Fixed_E.3ds]를 선정하여 다음 단계를 적용하기로 한다.



( 연구 및 상업용도 활용시 출처를 밝히고 사용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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