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VIEWING
VIEWING(관전)은 설계자가 제안하는 방식을 사용자가 따라가는 것으로, 전달하고자 하는 의도가 명확하고 그 완성도가 높게 된다. 이렇게 설계자가 의도한 부분을 사용자에게 전달하는 과정을 건축시각화 라고 한다. 이때 중요한 질문은 다음과 같다.
무슨 감정을 주고 싶은건지? 그래서 무엇을 보여주고 싶은건지? 누가 어떻게 보는 건지? 구도는 어떠한지? 속도는 적절한지? / 장면의 디테일은 적정한지? / 주변풍경은 필요한지? / 시간의 변화는 필요한지? / 사람들의 액티비티는 어떠한지?
최종적으로 표현하고자 하는 시나리오에 따라 모델링-머티리얼-라이팅-렌더링-애니메이션-랜드스케이프 추가-오브젝트 추가 인자가 결정된다.
Unreal Engine의 Cinematic 기능을 이용하여 출력될 Scene을 설정하고 각 Scene을 모아 편집하여 Movie를 제작한다.
By Offline : General PC
By Online : Web VR Platform
- 360 Video, Youtube, Facebook 360
By Device : HMD & Cave_장치 : HMD&케이브
- Viewing on the preset path
- Gear VR / VIVE etc
( 연구 및 상업용도 활용시 출처를 밝히고 사용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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