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IM-to-VR Studio | P.42-43 ] e. Export


e. Export


Step to의 작업 환경인 3ds Max에서는 3DS 파일을 Import 했듯이 Step VR의 작업 환경인 Unreal Engine에서는 FBX 파일을 Import 한다.

최적화 된 데이터를 Unreal Engine에서 읽을 수 있는 FBX 파일로 Export 하는데, 이때 TS Tools Script를 사용하여 각 객체의 위치 정보를 원점(@0, 0, 0)으로 맞춰 Export 함으로써 Unreal Engine 상에서 객체 이동을 용이하게 한다. Unreal Engine에서 Import한 FBX 파일을 원점이 아닌 원래의 위치에 재배치 시키기 위해 다시 TS Tools Script를 사용한다.


Run Script

  • Toolbar - Scripting - Run script
  • Select and Open 'TS_UE4FBXExporter_modded.ms'


Export Using TS_Tools

  • Select All Elements - Launch UE4 FBX Export
  • Set Export Path
  • Export Selected Objects
  • Uncheck Animation, Cameras, Lights, Audio and Embed Media



( 연구 및 상업용도 활용시 출처를 밝히고 사용하기 바랍니다)
--------------------------------------------------
FORUM D&P | Archi-Therapy & Architecture-Technology since 2008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