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 Basic Setting
Unreal Engine은 Architectural Scene을 위한 전용 Software가 아니다. 본래 게임 개발 엔진이기 때문에 건축에서 사용하기 위해 몇가지 기본 셋팅이 필요하다.
새로운 프로젝트를 시작하게 되면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다양한 Template 중 목적에 맞는 것을 선택하게끔 되어 있는데 건축에서는 1인칭 시점을 기본으로 하고 있는 Template를 선택하여 진행한다.
위 설정을 담당하는 First Person BP 즉, Blueprint로 들어가 ①총, ②팔, ③발사체, ④점프 기능, ⑤크로스헤어를 Delete 하고 Compile 해서 Architectural Scene에 맞는 Setting을 하며 Blueprint에 대한 이해를 돕는다.
FirstPersonCharacter
- Remove Gun Asset
- Remove Arms Asset
- Remove Projectile Asset
- Remove Jump Event
FirstPersonHUD
- Remove Crosshair
New Level
- File - New Level - Empty Level
( 연구 및 상업용도 활용시 출처를 밝히고 사용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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