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IM-to-VR Studio | P.48-49 ] b. Basic Setting


b. Basic Setting


Unreal Engine은 Architectural Scene을 위한 전용 Software가 아니다. 본래 게임 개발 엔진이기 때문에 건축에서 사용하기 위해 몇가지 기본 셋팅이 필요하다.

새로운 프로젝트를 시작하게 되면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다양한 Template 중 목적에 맞는 것을 선택하게끔 되어 있는데 건축에서는 1인칭 시점을 기본으로 하고 있는 Template를 선택하여 진행한다.

위 설정을 담당하는 First Person BP 즉, Blueprint로 들어가 ①총, ②팔, ③발사체, ④점프 기능, ⑤크로스헤어를 Delete 하고 Compile 해서 Architectural Scene에 맞는 Setting을 하며 Blueprint에 대한 이해를 돕는다.


FirstPersonCharacter
  • Remove Gun Asset
  • Remove Arms Asset
  • Remove Projectile Asset
  • Remove Jump Event


FirstPersonHUD
  • Remove Crosshair


New Level
  • File - New Level - Empty Level



( 연구 및 상업용도 활용시 출처를 밝히고 사용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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