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 Set Lights
Empty Level을 선택하여 Asset을 Import 한 것은 아무 설정이 되어 있지 않은 어두운 無의 공간에 3D 정보를 불러온 것과 같다. Quality를 높이는 Light가 아니라 Asset을 식별하기 위한 기본적인 빛 환경을 조성이 필요한 단계이다.
Viewport에 불러들인 Asset을 모두 선택하면 Highlight 되어 위치를 알 수 있다. Modes의 Lights에서 Asset의 지붕면에 Directional Light와 Sky Light를 Drag and Drop 해준다.
Directional Light는 Rotate 기능을 사용하여 Asset을 비추는 Directional Light의 방향과 각도를 바꿀 수 있고, Sky Light는 Engine Content의 EditorSkySphere를 Viewport에 추가하여 HDRI 파일로 Lighting을 가능하게 한다.
Set Lights
- Mode - Place - Lights
- Drag and Drop Directional Light
- Drag and Drop Sky Light
Using Sky Light
- View Options - Show Engine Content - EditorMeshes
- Drag and Drop EditorSkySphere
Lightmass Importance Volum
- Mode - Place - Volumes
- Drag and Drop Lightmass Importance Volume
( 연구 및 상업용도 활용시 출처를 밝히고 사용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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