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IM-to-VR Studio | P.54-55 ] e. UV Check


e. UV Check


모든 Asset의 UV가 제대로 Unwrap 됐는지 White Material을 만들어 적용하는 것으로 간단하게 Check가 가능하다.

정상적이라면 White로 표현이 되겠지만 전체 Asset의 Material에 White Material을 입혔음에도 검게 보이는 Asset은 ① 3ds Max에서 UV가 Unwrap 되지 않았거나 ②Unwrap은 되었지만 Unreal Engine에서 UV Channel을 제대로 설정되지 못해서 발생한다.

전자는 3ds Max에서 해당 Asset의 UV Editor에서 UVW가 제대로 Unwrap 됐는지 확인하고, 후자는 Unreal Engine에서 해당 Asset의 Static Mash의 UV Channel이 올바르게 적용되었는지 확인한다.


Rebuild Lighting

  • Toolbar - Build
  • build Lighting


Make UV Check Material

  • Make 'Materials' Folder in 'Content' Folder
  • Create UV Check Material - M_UVcheck_White


Apply UV Check Material

  • Select All Imported Assets
  • Change Materials to M_UVcheck_White



( 연구 및 상업용도 활용시 출처를 밝히고 사용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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